여행

[여행] 제주도 보름살이 혼자 여행하기 EP.6 : 서쪽 양조장 <제주맥주>

백길로이 2025. 1. 27. 00:55

[제주도 보름살이 : 서쪽 양조장]

제주맥주

1. 제주맥주 

▣ 매장정보

-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농공길 62-11

- 영업시간 

* 12시 30분 ~ 19시 30분 

* 정기휴무 : 월요일/화요일

* 양조장 PUB Last order : 19시

- 주차 

* 양조장 내 주차

- 사이트

* 홈페이지 : https://jejubeer.co.kr/brewery-progra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jejubeerofficial/

 

제주맥주

크래프트 맥주계의 리더로, 한국 크래프트 맥주 시장을 새롭게 선도합니다.

jejubeer.co.kr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이색체험을 하고 싶어서 여러 가지 액티비티를 찾아보았습니다.

그중에서 제주도에서만 할 수 있고 제주를 대표하는 게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제주맥주 양조장 투어를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침 여행 일정상 동선에 맞기도 해서 빠르게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제주맥주 양조장'의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 맥주는 한립읍 금능리의 농공단지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조용한 마을로 들어서서 한참을 가다보면 농공단지 건물들이 눈에 보이는데요, 제주맥주 양조장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멀리 보아도 한눈에 알 수 있는 것이 입구에 커다란 맥주잔 모양의 탱크가 있습니다. 

 

주차는 제주 맥주 양조장 부지로 입구로 들어서서 아무데나 하시면 되고, 특히 좋았던 점은 전기차 충전소가 있어서 양조장 투어하는 동안 배터리 충전도 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를 하고 입구로 들어가면 직원분이 맞이해주십니다.

예약자 확인을 하고 팔찌를 주는데 본인이 신청한 투어 프로그램에 따라 팔찌를 착용하고 위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건물내부에는 제주맥주를 표현하는 다양한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습니다. 제주맥주를 나타내는 청량한 하늘색과 야자수 그리고 심벌이 있고, 계단 벽에는 양조장을 표현하는 페인팅까지 되어 있어서 양조장 건물을 아주 감각적으로 센스 있게 잘 꾸며놓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주맥주는 층별로 2층은 양조장 투어 입구 / 3층은 PUB, 체험존, 브랜드샵 / 4층은 사무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프로그램 예약을 하신 분들은 우선 3층으로 이동하신 후에 예약시간에 맞춰서 각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3층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제주맥주 브랜드샵입니다.. 

맥주는 물론 안주가 되는 먹을거리와 제주맥주를 테마로 한 다양한 굿즈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이동하면 오른쪽으로 제가 오늘 참여하게 될 잔 만들기 전용 공간이 있고 그 앞쪽으로는 펍과 펍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자리들이 있습니다. 주방을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다찌석부터 일반적인 테이블석 그리고 양조장을 바라볼 수 있는 빈백이 있는 자리도 있습니다.

 

 

2. 체험 프로그램 소개

▣ 예약프로그램

- 나만의 전용잔 만들기(DIY) : 15,000원 (1인/45분)

 

제주맥주에는 3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양조장투어 / 글라스테이스팅 / 나만의 전용잔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제주맥주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BREWERY' 탭을 선택한다.

2. 하단의 프로그램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3. 예약을 누르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다.

 

 

저는 전용잔 만들기 프로그램을 선택했는데요.

투어를 하고 맥주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양조장투어나 글라스 테이스팅은 차가 있는 저에게는 부담이 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여행을 기억할만한 기념이 될 무언가를 가져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전용잔 만들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전용잔 만들기에도 시음이 포함되어 있는데, 논알코올 맥주 선택도 가능해서 저에게는 딱 맞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시간이 되면 전용잔 만들기 공간으로 체험예약하신 분들을 부르십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듣고 각자 컵을 하나씩 받습니다.

그리고 테이블에 있는 설명서를 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타입을 잘 고민하신 다음에 한쪽에 준비되어 있는 스티커와 마스킹테이프 그리고 유리 에칭 크림으로 예술을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45분이 길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많은 고민을 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ㅜㅜ

 

체험 시간이 끝나고 난 후에는 키오스크를 통해 음료를 주문해서 각자 원하는 자리에 가서 시간을 보냅니다.

컵이 완성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고 그동안 굿즈샵 구경을 하셔도 되고 자리에 앉아서 양조장을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셔도 좋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컵은 준비된 종이박스에 고이 포장하셔서 집으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3. 후기

- 제주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제주에서 갈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지만 양조장 투어는 조금 특별함을 주는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갔을 때 양조장 투어를 갔던 적이 있는데 굉장히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어서 이번에도 신청을 해보게 되었었습니다. 양조장 투어가 흔하지 않기도 하고 특히 양조장에서 바로 먹는 맥주는 바깥에서 편의점이나 식당에서 먹는 맛과는 확연히 다른 신선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꼭 추천을 드리고 싶은 체험입니다.

 

- 무언가를 했으니 남는 게 있어서 좋다.

 이번에 참여한 전용잔 만들기가 정말 좋다고 생각한 것이 양조장을 오롯이 느낄 수도 있고 여행을 했던 기억을 떠올리게 해 줄 기념품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특히나 DIY로 만들었던 맥주잔은 지금도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나만의 잔이 있다는 것도 의미가 있고, 잔을 사용할 때면 제주도에서의 기억들을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되어 일석이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