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와이드(LOWIDE)' ]
소개 / 메뉴&가격 / 후기
1. 로와이드(LOWIDE) 소개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146
▣ 영업시간
- 월요일~일요일 08시~20시
▣ 교통
- 대중교통 : 압구정역 5번 출구 335m
- 자차이용 : 매장 앞 주차자리 7면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owidecoffee/
날이 흐리고 비가 많이 오는 토요일 아침입니다.
오늘따라 브런치가 먹고 싶어서 어디를 가볼까 고민을 하다가 크로와상 샌드위치가 너무 먹고 싶어서 찾아보니 다양한 베이커리와 샌드위치, 샐러드들이 있는 압구정 '로와이드(LOWIDE)'를 가보기로 합니다.
항상 지나가면서 봐왔던 곳이라 언젠가는 꼭 가보려고 했는데, 비도 오고 가깝기도 하고 주변에서 맛있다고 많이들 얘기해 주셔서 가보았습니다.
압구정역 5번 출구로 나와서 쭉 걸어가시면 대로변으로 크게 있는 3층짜리 건물을 보실 수 있는데요.
로와이드는 이 곳의 1층과 2층을 사용합니다. 1층은 대로변이 통창으로 되어 있고 카운터와 주방 그리고 간단하게 베이커리들을 데울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2층은 베이커리룸과 나머지 공간은 모두 좌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널찍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개방감 있게 많은 분들이 앉아서 커피와 브런치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메뉴&가격
▣ 주문음식
- 아이스아메리카노 : 5,000원
- 잠봉샌드위치 : 8,000원
매장 1층을 들어서자마자 고소한 빵냄새가 코를 찌르고 엄청 많은 종류의 빵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 외에도 로와이드는 는 브런치카페답게 파스타, 버거, 샐러드 등의 메뉴들이 있어서 브런치로 선택지가 굉장히 넓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빵 이외의 메뉴들은 메뉴판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음... 아쉽게도 저희는 오후에도 외출 계획이 있어서 많은 종류를 먹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베이커리의 기본 중의 기본인 크로와상을 맛볼 수 있는 샌드위치를 선택했는데요. 그중에서도 들어가는 구성이 가장 간단한 잠봉샌드위치를 주문했습니다.
아! 참고로 이곳은 소금빵이 유명하니까 메뉴 선택하시는 것이 어렵다고 하신다면 소금빵을 기본적으로 주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시 제가 주문한 잠봉샌드위치 얘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우선 크로와상이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겉은 바삭한데 속은 촉촉하니 부드럽고 버터향이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짭짤한 잠봉과 버터까지 더해져 맛의 조화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시원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하기 좋은 아침식사였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원두가 세 종류가 있는데 저희는 고소한 원두와 산미가 있는 원두 두 가지를 시켰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저는 산미 있는 커피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특히나 디저트류나 브런치를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입맛을 조금 더 돋워주는 것 같고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3. 후기
여유로운 주말아침을 시작할 때 브런치를 많이들 찾으실 텐데요. 이곳 로와이드는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빵종류도 많고 이 외에도 다양한 브런치 메뉴들이 많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1층은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개방감이 좋고, 2층은 넓은 공간에 창가 자리로는 역시 개방감이 좋아서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기기에는 딱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베이커리도 적당한 가격에 맛까지 좋아서 많은분들이 찾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조만간 방문해서 다른 빵들도 꼭 먹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