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던오뎅' ]
소개 / 메뉴&가격 / 후기
1. 모던오뎅 소개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68길 40 2층
▣ 영업시간
- 화요일~목요일,일요일 17시 30분~23시 30분 (Last order 22시 30분)
- 금요일~토요일 17시30분~02시 (Last order 01시)
- 월요일 휴무
▣ 교통
- 대중교통 :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5번 출구 424m
▣ 캐치테이블 : https://app.catchtable.co.kr/ct/shop/modernoden2
요즘 주말 압구정은 사람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저녁을 먹고 적당~히 2차가 생각나는 시간이었는데 열심히 검색을 하면서 압구정을 배회하다가 찾게 된 곳입니다.
이자카야를 갈까 어디 갈까 고민하던 차에 전에 친구가 얘기해 준 어묵바가 눈에 띄어서 찾게 된 압구정의 '모던오뎅'입니다.
그러고 보니 전에 한번 소개해드린 '꽁티드툴레아' 근처네요? ㅎㅎ 브런치맛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한번 구경하고 가세요~
압구정로데오역에서 5번 출구로 나오면 도보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모던오뎅은 건물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 매장으로 들어가니 따뜻한 웜톤의 조명이 '나 오뎅바요~'라고 말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이날은 저녁이 살짝 쌀쌀했는데요, 따뜻한 분위기와 오뎅국물이 오늘 같은 날에 찰떡이었습니다. 매장 안쪽의 테이블 몇 개를 제외하고는 카운터를 바라보는 다찌석이 대부분인 매장이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하이볼 기계였습니다. 하이볼 한잔 해야겠네요 ㅎㅎ 그리고 각종 사케류들이 진열되어 있는 냉장고가 있습니다. 저희는 창가 쪽 자리에 앉았는데요. 바로 앞에서 직원분이 오뎅을 관리하고 계셨습니다. 주문이 들어오는 대로 이곳에서 바로바로 주시는 것 같은데 빨리 주문을 해봐야겠습니다.
2. 메뉴&가격
▣ 주문음식
- 중화풍치킨샐러드 : 10,000원
- 스지조림 : 9,000원
- 무(버섯크림소스) : 5,000원
- 치즈치쿠와 : 4,000원
- 기린생맥주 : 12,000원
- 산토리 오리지널 하이볼 : 10,000원
자리에 앉으시면 앞에 태블릿이 있고 소스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은 태블릿을 통해서 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주목하셔야 하는 부분이 오뎅 메뉴를 3개 이상 주문해야 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오뎅 메뉴라고 오뎅만 있는 것은 아니니까 다양한 메뉴들을 보시고 주문해 주시면 됩니다. 소스류도 이름이 적혀 있으니 취향껏 드시면 됩니다.
저희가 주문한 오뎅메뉴는 무(버섯크림소스) / 스지 / 치즈치쿠와입니다.
우선 무와 스지는 하나의 냄비에 담아서 주십니다.
냄비에 무 조림과 스지를 담고 오뎅국물을 담아서 줍니다. 그리고 미니화로에 따뜻하게 먹을 수 있게 불을 붙여 주시네요.
무와 스지 그리고 국물 모두 간이 아주 적당합니다. 각종 소스들이 자리에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서 소스를 더해서 간을 더해주실 수도 있고, 그냥 드셔도 아주 깔끔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주문한 무 요리는 버섯크림소스를 더한 요리인데요, 소스는 따로 주셔서 무만 먹을 수도 있고, 소스와 함께 곁들여 드시면 짭짤 고소한 맛을 느끼실 수 있으십니다.
치즈치쿠와는 작은 접시에 오뎅을 담고 그 위에 치즈를 얹습니다. 그리고 토치로 치즈를 녹여주시는데 보는 재미도 있는 요리네요.
추가로 주문한 중화풍치킨샐러드는 입가심을 하기에 너무 좋은 요리였습니다.
살짝 매콤하기 때문에 매운 것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고민을 조금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고요. 유린기 느낌의 간장베이스 소스와 레몬즙이 들어간 듯 상큼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배가 살짝 부르고 입가심용으로 드시고 싶으실 때 주문하시면 좋을 요리로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류는 간단하게 산토리 하이볼 한잔과 기린 생맥주 한잔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맛이 강한 하이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이곳은 오리지널과 토닉하이볼이 나뉘어있어서 오리지널을 시켜서 마셨습니다. 선택권이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3. 후기
요즘 압구정을 가보면 정말 사람이 많아졌다고 느낍니다. 코로나를 지나면서 압구정을 찾는 사람이 많이 줄었다고 생각했었는데, 다시 활기찬 압구정을 보니 저도 왠지 즐거워지는 듯했습니다. 압구정에는 친구들과 함께할 맛집들이 굉장히 많다고 생각하는데 저녁을 드시고 나시거나 1차를 가지신 후에 가벼운 술자리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이곳 모던오뎅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