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맛집] 인천 영종도 을왕리 소금빵 맛집 버터향이 가득한 '자연도소금빵'

백길로이 2024. 7. 4. 21:50

[자연도소금빵]

소개 (주차정보) / 메뉴 &가격 / 후기 

1. 자연도소금빵 소개

▣  주소 : 인천광역시 인천 중구 을왕로 13번 길 3 1층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1시

 - 빵나오는 시간 : 매일 6회 (09시 / 12시 30분 / 14시 / 15시 30분 / 17시 / 18시 30분)

▣ 교통 

 - 자차 : 을왕리해수욕장 공영주차장 or 주변 주차자리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altbread.in.seaside/

 

 

성수동에서 요즘 핫한 웨이팅 맛집으로 유명한 소금빵집이 있는데요. 바로 '자연도소금빵'입니다. 성수동이 워낙 핫플이라서 유명하긴 하지만 사실 자연도소금빵의 본점은 인천에 있습니다. 서울, 인천에 총 6개의 매장이 있고 인천 영종도에 2개의 매장이 있는데요. 중산동 구읍나루터 앞에 있는 곳이 본점이고 오늘 제가 가본 곳은 카페와 같이 운영하고 있는 을왕리의 매장입니다.

 

 

테이크아웃 빵집으로 소금빵 한 종류만 파는 자연도소금빵은 을왕리 매장만 유일하게 자연도 차라는 카페를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이곳에서는 커피와 함께 소금빵을 드시고 가실 수 있으십니다.

 

저는 시간이 부족해서 빵만 사서 가느라 바로 먹지는 않았는데, 방금 나온 따뜻한 소금빵과 커피가 그렇게 잘 어울릴 수가 없다고 많이들 칭찬해 주시네요!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하실 수 있지만, 지금과 같은 여름 주말에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오는 곳이다 보니 주차자리 잘 찾아보셔야 합니다. 

 

애매한 시간에 왔더니 소금빵이 이미 매진이라 저희는 조금 기다려야 했습니다.

기다리면서 매장을 조금 구경해 보았는데요. 소금빵 판매 매장은 그리 크지 않았지만 아담하고 깔끔하고 예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겼습니다. 특히나 소금빵에 사용되는 소금이 가득 담긴 가마솥도 이런 분위기에 한몫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메뉴&가격

▣ 주문음식

 - 소금빵 : 12,000원 (4개 1 set)

 

메뉴는 딱 한 가지입니다.

소! 금! 빵! 

 

이전 타임에 만들어둔 소금빵이 모두 매진되면 다음 타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결제는 미리 하실 수 있고 결제된 순서대로 빵을 받아가실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소금빵을 받아서 차로 돌아왔는데요!

정말 버터냄새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침이 고이고 냄새가 차 안 가득 채웠는데, 음식냄새가 싫다기보다는 고소한 빵냄새와 버터냄새가 한데 어우러져 빨리 먹고 싶은 마음뿐이었습니다.

 

따뜻할 때 먹는 빵이 정말 맛있는 거 아시죠?

한 입 들어가는 순간 달콤한 빵과 짭짤한 소금이 적절한 조화를 보여줬습니다. 제가 먹어본 소금빵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3. 후기

성수동에서 워낙 핫하다고 들어서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우연히 오게 된 을왕리에서 먹을 수 있어서 행운이었던 것 같습니다. 

 

맛은 당연히 무조건! 있고요. 짭짤한 소금, 달달한 빵 그리고 고소한 버터냄새까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입니다.

 

다만 4개에 12,000원 하는 가격이 약간 비싸다고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요즘 우리나라 빵 값이 워낙 비싸다 보니 조금은 둔감해지고 있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너무 긴 웨이팅이 부담스러우시고 주말에 근교로 드라이브 가실 생각이 있으시면 을왕리 잠시 들렀다 맛있는 소금빵 한번 드시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