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여행] 춘천 힐링여행 감성숙소 '이와림'

백길로이 2024. 8. 1. 22:26

[춘천 힐링 감성숙소 '이와림']

이와림 소개 및 정보 / 후기

1. '이와림' 소개 및 정보

▣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사북면 춘화로 736 이와림

▣ 숙박 객실 : 小2

▣ 이용시간 : 체크인 16시 / 체크아웃 11시 

▣ 이용 요금

 - 小 (기준인원 2인, 최대인원 2인) : 주중 150,000 / 주말 180,000 / 성수기주중 200,000 / 성수기주말 230,000

 - 中 (기준인원 2인, 최대인원 3인 ) : 주중 2500000 / 주말 280,000 / 성수기주중 300,000 / 성수기주말 330,000

 - 大 (기준인원 4인, 최대인원 5인): 주중 350,000 / 주말 400,000 / 성수기주중 400,000 / 성수기주말 430,000

   ※ 연박할인 10%, 성수기 : 7월, 8월, 설, 추석

   ※ 바베큐 이용 : 30,000원 

▣ 주차 : 숙소 앞 주차장

예약방법 : 홈페이지 내 예약 (매월 10일 오후 9시 2개월 뒤 예약 오픈) 

▣ 사이트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iwarim/

 - 홈페이지 : https://iwarim.com

  

 

이와림

춘천의 리트릿 스테이, 이와림입니다.

iwarim.imweb.me

 

어느덧 8월로 접어들었습니다.

7월부터 계속된 무더위와 장마가 일상을 너무 지치게 하는 것 같네요.

일상에서 조금 벗어나서 시원한 주말을 보내고 싶은 마음에 산과 계곡이 있는 곳을 떠나보았습니다.

이번 주말에 제가 찾은곳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이와림'이라는 곳입니다.

 

  

이와림은 춘천 시내에서는 조금 벗어난 한적한 곳에 있습니다. 

복잡한 도시에서 잠시 벗어나 조용하고 시원한 곳에서 휴식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 찾으시기에 아주 적당한 곳입니다.

 

이와림은 한적한 곳에 위치한 모텔을 리모델링 개조하여 만들어진숙소입니다. 

모텔이였던 예전이 전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내외관 개조에 힘을 많이 쏟아부은듯한 모습입니다. 

주차는 숙소 옆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고, 옆으로 돌아서 내려오면 계곡과 함께 숙소의 입구가 보입니다. 가는 길에는 바베큐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보입니다.

 

 

숙소 이름부터 일본식 숙소의 느낌이 굉장히 강하게 오는데요. 

숙소에 들어서면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에 우드톤의 따뜻한 느낌도 주고 있습니다.

1층에 체크인을 하시게 되면 사장님께서 웰컴티를 제공해주시는데요, 2가지가 준비되어 있고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가지고 방으로 올라가실 수 있도록 준비해주십니다. 그리고 음악을 들으며 커피 한잔과 책 한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체크인을 하셨던 곳은 숙소의 라운지이자 바베큐하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주방인데요.

각종 집기류와 식기가 준비되어 있고 냄비, 버너 등 조리기구도 준비되어 있어서 음식만 준비하시면 요리든 조리든 뭐든지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숙소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가 예약한 숙소인 '小'는 1.5룸으로 주방&거실 공간과 침실공간 그리고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주방에는 라운지와 동일하게 각종 집기와 식기가 구비되어 있어서 요리하는 재미를 느끼시기에 충분하십니다.

 

  

그리고 오늘 숙소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은 주방공간 맞은편의 거실 공간입니다!

창가로 단이 올라온 좌식공간입니다. 단 아래로는 은은한 조명이 있어서 켜두면 분위기가 꽤 좋습니다.

그리고 노래를 감상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고, 차를 마실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화장실과 침실을 보여드릴게요.

'小' 숙소는 욕조가 없어 샤워만 가능하세요. 화장실 앞에는 화장대가 있는데 큰 원형 거울에 조명까지 분위기가 있습니다.

침실에는 침대와 TV만 있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2. 후기

계곡과 바베큐장 사진을 찍는걸 깜빡하고 말았습니다 ㅜㅜ

이와림은 요즘 같은 무더위에 더할나위없이 좋은 숙소라고 생각합니다. 시원한 계곡과 산이 있고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늑한 숙소와 그러한 쉼을 도와주는 라운지까지!

 

그리고 웰컴티와 저녁에 주시는 한잔술상까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 사장님의 배려와 고민이 느껴지는 서비스들도 함께 있으니 하루정도 일상을 벗어나서 가까운 곳에서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