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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휴대폰 파손 보험청구 방법_여행자 보험(마이뱅크) & 통신사 보험(KT)

백길로이 2023. 12. 11. 16:41

[ '휴대폰 파손 보험청구 방법' ]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 통신사 보험

 

1. Intro

해외여행시 여행자보험을 드는 이유 중 하나는 휴대폰의 분실 또는 파손 때문일것 같아요.
아니나 다를까... 이번 여행에서 휴대폰이 파손되는 불상사를 겪고 말았습니다 ㅜㅜ 여행 복귀하고 파손된 채로 생활을 했습니다...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올 것 같아서 수리를 받을 생각을 못하고 있다가 통신사 보험과 여행사 보험이 있다는 것이 생각나서 여기저기 알아본 후에 휴대폰 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휴대폰 파손시에 걱정없이 수리비 보상을 받으실 수 있도록 여행자 보험&통신사 보험 청구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2. 여행자 보험 청구하기

▣ 가입처 : 마이뱅크 인슈어런스 (https://www.mibankins.com/travel/) 
▣ 보장금액 
 - 20만원 ※ 본인부담금 1만원 제외
▣ 필요서류
 - 기본 : 보험금청구서류 , 신분증, 출입국증명자료
 - 추가(보험사요청) : 사고경위서, 도난확인서, 목격자확인서(필요시), 통신사 가입확인서류, 파손사진, 수리내역서, 수리영수증
▣ 청구절차
 1. 파손부위 사진 촬영 후 서비스센터 방문 및 파손수리 (공식, 사설업체 무관)
 2. 메일을 통해 파손청구 문의 후 접수방법 및 필요서류 안내
 3. 기본서류 및 추가서류 준비 후 메일 or 팩스 접수
 4. 서류 접수 후 보험담당자 지정 안내
 5. 보험담당자 서류 확인 후 보상금 지급
 

 

여행자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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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mibankins.com

 
1) 휴대폰 수리하기
가장 먼저 해야할 일는 휴대폰을 수리하는 일입니다. 보험금 청구는 사후청구의 개념이기 때문에 수리 전의 사진을 찍어두시고 수리 후 영수증과 수리내역서를 확보해두셔야 합니다.

 

 

2) 이메일로 청구서류 요청하기

수리를 하시고 나면 이메일로 마이뱅크쪽으로 휴대폰 청구서류 안내 요청해달라는 내용을 보냅니다. 저 같은 서류안내 요청 후 당일 안내서류 관련 회신을 받았습니다. 마이뱅크 메일주소는 contact@mibankins.com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기본서류 및 추가서류 준비 후 메일로 자료 송부 및 청구

이제 기본서류 및 추가서류들을 준비하여 메일로 마이뱅크쪽으로 보내야합니다. 청구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 : 보험금청구서류 , 신분증, 출입국증명자료
 - 추가(보험사요청) : 사고경위서, 도난확인서, 목격자확인서(필요시), 통신사 가입확인서류, 파손사진, 수리내역서, 수리영수증  

서류 중에서 몇 가지에 대해서만 간략히 설명드릴게요.

- 출입국증명자료

 요즘은 여권도장을 찍어주지도 않고 탑승권도 모바일로 대체하기 때문에 출입국을 증명할 자료를 찾는 것이 난감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여권도장이나 탑승권이 없었기 때문에 탑승권이 발급되었다는 카카오톡 메세지와 항공마일리지 적립 사실을 캡처하여 보냈습니다. 꼭 탑승권이나 여권도장이 아니더라도 저처럼 증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가입확인서류

 이는 각 통신사별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 kt의 경우 발급 후 청구인이 따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발급과 동시에 해당 메일로 보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받는 메일 주소를 마이뱅크 보험담당쪽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4) 담당자 지정안내 및 보험금 지급

서류가 접수되면 정상적으로 서류가 접수되었다는 메일회신과 함께 담당자가 지정됩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은 마이뱅크가 아닌 다른 보험사의 여행자보험으로 접수가 되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DB손해보험의 보상담당자가 지정되어 연락이 왔습니다. 이후 빠르면 당일 바로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3. 통신사 보험 청구하기

 

▣ 가입처 : KT 어플 (마이 케이티)

▣ 가입상품 : KT 안심 폰케어 심플파손 
▣ 가입금액 : 5,000원/월
▣ 보장금액 
 - 보상기준액에서 본인부담금을 차감한 금액 ※ 본인부담금 : 보상기준가격과 손해액 중 낮은 금액의 25%

▣ 필요서류
 - 수리내역서, 영수증, 보험금청구서, 신분증

▣ 청구절차

 ※ 여행자보험 담당자 지정 후 통신사 보상진행
 1. KT 보상센터 홈페이지 or 접속 후 로그인 : http://www.ktphoneins.com

 2. 접수절차에 따른 진행 후 사고개요 및 파손사항 기재

 3. 접수완료 후 서류제출

 4. 담당자 유선확인 후 보험금 지급

 

 

KT휴대폰보험 온라인 보상센터

KT휴대폰보험 온라인 보상센터, 분실, 도난, 침수, 화재 및 파손 사고 보상 및 이용방법 안내.

www.ktphoneins.com

 

여행자보험 청구 서류접수까지 완료 하셨다면 꼭! 보험사 보상담당자 지정 후 통신사 보상을 진행하셔야합니다.

통신사 보상신청시 타 보험 여부를 묻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는 보험사끼리 보상금액에 대한 보상비율을 조정하여 청구인에게 지급하기 위함입니다. 위에 잠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마이뱅크는 보험사가 아니기 때문에 꼭 보상 보험사의  담당자가 지정되고 나면 통신사 보상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KT 보상센터 홈페이지 or 어플접속 후 로그인

검색창에 KT보상센터 검색 혹은 어플설치 후 보상절차를 진행합니다. 저는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였고 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보상센터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 후 사고접수 및 서류제출 클릭 그리고 온라인 사고 접수를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로그인까지 완료하셔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접수절차에 따른 진행 후 사고개요 및 파손사항 기재

이어서는 모든 입력사항에 대해서 여행자보험 청구와 동일한 내용으로 작성을 해줍니다. 내용이 다르면 청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파손경위, 장소, 날짜 등에 대해서 모두 동일하게 작성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드린 타 보험 보상담당에 대한 정보도 입력을 진행해주셔야 청구에 대한 문제가 없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3) 사고접수 후 서류제출

사고 접수를 하고나면 서류 제출을 해야합니다.

서류는 여행자보험보다 간소합니다. 여행자보험과 다른 점은 여행여부 관계없이 단순히 파손 사실여부에 대해서 확인 후 청구를 진행하기 때문에 수리 이력에 대한 내용과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모든 서류는 앞선 여행자보험 청구에서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쉽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4) 담당자 유선확인 후 보상지급

파손 경위에 대해서 확인하는 절차는 아니고 접수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었고, 지급예정이라는 연락이 올 것입니다. 전화를 받으시고 알겠다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3~5일 내에 보상이 지급되고 이로써 청구는 모두 완료됩니다.

 

4. 후기

- 여행자보험 청구에서의 서류 준비가 다소 귀찮은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행시 파손이 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하다 보니 준비해야할 서류나 수기로 적어야하는 작성부분이 있는 것이 조금 귀찮을 수 있습니다.

- 청구 순서는 위에 여행자보험 보상 먼저 하고 통신사 보상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말씀드린 보상비율 때문에 두 곳의 협의가 필요합니다.

- 서류만 정상적으로 준비하면 지급은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보상이 안되지는 않을까 걱정하지마시고 파손이 됐다하면 청구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각 보험별로 자부담금이 있지만 두 보험 모두를 활용하신다면 자부담 없이 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