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자빌스(PIZZA BILLS)' ]
소개 / 메뉴&가격 / 후기
1. 피자빌스(PIZZA BILLS) 소개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24 1층 우측점포
▣ 영업시간
- 화~일 12시~23시
- 월요일 정기휴무
▣ 교통
-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 & 망원역
요즘처럼 더운날에는 탁 트인 한강공원에서 시원한 맥주 한잔 하는 게 국룰이죠? 특히 치맥과 피맥은 한강공원 나들이의 양대산맥인 것 같아요. 오늘은 성공적인 한강피맥을 위한 피자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망원유수지체육공원 앞에는 아주 조그마한 피자집이 하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피자빌스'입니다.
'피자빌스'는 한적한 동네의 아주 작은 피자집입니다. 마포구청역에서 망원유수지체육공원으로 오시다 보시면 오른쪽으로는 아파트단지들이 있고 왼쪽으로는 주택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 끝자락의 주택가 코너를 돌아 바로 오늘의 맛집 피자빌스가 보입니다. 매장이 그리 크지는 않아서 찾기 힘드실 수도 있어요. 피자 한 조각을 담은 작은 간판과 하얀 외벽에 적힌 가게이름으로 알아보실 수 있으십니다. 마치 편집샵을 연상시키는 외관은 SNS 감성이 물씬 풍기네요. 문을 열고 들어가 보시면 사장님의 인테리어 센스를 엿보실 수 있으십니다. 한쪽 벽면으로는 LP, 벽시계 등 레트로한 느낌을 그리고 카운터쪽으로는 피자박스, 맥주병, 컵 등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아기자기하게 배치 해두셨어요. 그리고 제일 마음에 들었던 건 'PIZZA'라고 적힌 나이프입니다. 식기에서 조차 아기자기함이 느껴지네요. 외부에서 본 것처럼 내부가 넓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매장 내에는 테이블 2개만이 자리하고 있고요, 사장님 혼자서 가게를 운영하고 계신 것 같아요. 한강공원에 인접해 있다 보니 매장보다는 테이크아웃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추신 게 아닌가 합니다. 주택가에 위치한 작은 가게이다 보니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한강공원에서 피맥한잔 즐기실 겸 여유롭게 걸어오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휴무 혹은 영업 관련 공지사항은 피자빌스 인스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요즘 같은 더운날에는 밤에 한강공원을 많이들 찾으실 텐데 재고가 소진되어 헛걸음을 하시는 일이 없도록 조기마감에 대한 부분도 인스타를 통해 알려주시고 혹은 사장님의 소소한 일상이나 피자가 당기도록 유혹하는 글들도 가끔 올리시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메뉴&가격
▣ 주문음식
- 페스토리코타(S) : 11,000원
- 하와이안(S) : 9,000원
피자빌스는 일곱 가지의 피자메뉴와 두 가지의 사이드메뉴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1인매장이고 소규모로 운영하시다 보니 피자에만 집중하시기 위함인 것 같아요. 그리고 피자메뉴들은 S (8인치)와 M (12인치)의 두 가지 사이즈로 주문이 가능하십니다. 이 또한 매장 규모가 크지 않다 보니 작은 사이즈로 1인 혹은 2인을 위한 사이즈로 운영하시는 것 같아요. 오늘은 두 명이서 방문했기 때문에 S사이즈 1인 1 메뉴 주문을 하였습니다. 페스토리코타 피자와 하와이안 피자로 주문해 봤습니다.
먼저 페스토리코타 피자입니다.
이 피자는 특이하게 토마토소스 대신 바질페스토를 올려 피자를 만들었습니다. 토마토는 드라이토마토가 올려져 있고요. 루꼴라가 올라와있고 그 위로 발사믹 소스를 뿌려줍니다. 바질페스토는 주로 파스타나 샐러드에서 많이 먹던 재료인데 피자의 베이스로 올라간다는 것이 신기했어요. 토마토소스와 비교했을 때 바질의 향이 추가되고 페스토의 재료인 잣이나 오일 등으로 고소한 맛이 많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상큼한 맛은 루꼴라, 드라이토마토, 발사믹 소스 등으로 추가해 주어서 느끼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특징(?) 같은 게 피자 에지가 굉장히 바삭바삭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먹었던 피자들은 에지 부분이 조금 푸석한 느낌이 있는데 피자빌 스는 튀김처럼 좀 더 바삭바삭한 식감을 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하와이안 피자입니다.
기본베이스로 토마토소스가 올라가 있고 파인애플과 햄이 올라간 피자입니다. 파인애플이 다른 하와이안피자들에 비해서 굉장히 큰 덩어리로 올라가 있고 햄과 파인애플이 피자를 가득 채우고 있어서 그 구성이 푸짐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서 식감도 좋고 파인애플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하와이안 피자의 매력을 아주 잘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3. 후기
피자빌 스는 망원 한강공원에 놀러 가면서 처음으로 알게 된 피자집입니다. 주택가의 작은 피자집이 주는 감성이 너무 좋아서 처음 방문하게 되었고 그러고 나서는 맛있는 피자의 맛으로 한강공원에서의 여유로운 피맥을 할 때면 항상 1순위로 생각나는 가게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도 너무 좋게 혼자서 먹기 좋은 사이즈의 피자가 적당한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어서 크게 부담이 없고, 재료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항상 푸짐하게 맛있게 먹는 동네의 작은 피자집입니다. 망원 한강공원에 놀러 가시게 되면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