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맛집] 영등포구청역 베이커리 카페 '필댐굿'

백길로이 2023. 9. 3. 15:37

[ '필댐굿' ]

소개 / 메뉴&가격 / 후기 

1. 소개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29길 7 1층 

▣ 영업시간

 - 월~금 : 08시~19시 

 - 토 : 11시~18시 

 - 일요일 휴무

▣ 교통

 - 대중교통 : 2&5호선 영등포구청역 2번출구

 - 자차 : 매장 앞 2대 (당산근린공원주차장 이용 추천)

▣ 사이트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feeldamngood_bakery/

 

요즘 고수가 들어간 음식을 좀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지난번 고수피자 이후로 고수와 다른 음식의 조화가 굉장히 좋다는 것을 느끼고 고수에 대한 편견을 하나씩 없애나가는 중이에요. 그래도 여전히 고수만! 먹으면 그건 좀 힘듭니다 ㅎㅎ;;

오늘 가보는 맛집에서 먹은 것은 고수가 들어간 샌드위치에요. 지인의 추천으로 영등포구청역에 크로아상과 치아바타 등 빵맛집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찾아가본 곳입니다. 영등포구청역 공원 뒤쪽에 있는 '필댐굿'입니다.

 

   

영등포구청역에 내리고 당산공원을 지나가면 골목골목 맛집들이 많습니다. 작은 건물들로 이루어진 이 곳에서 작은 적색벽돌건물이 하나 보이는데요, 그곳 1층으로 오늘 가볼 '필댐굿'이 있습니다.

 

필로티처럼 건물 1층이 움푹 들어가 있는데요. 필댐굿은 그 안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매장 자체가 공간이 크지 않다보니 매장 앞에 야외테이블을 두고 매장이용 공간으로 해두셨어요. 너무 습하고 후덥지근한 날이 아니라면 그늘도 있고 탁 트여있는 자리라서 야외자리가 꽤나 괜찮아 보였습니다. 저희는 야외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러 매장에 들어가봤습니다.

 

 

내부에는 빵 냄새가 진동을 하고 있는데요. 10명정도 앉을 수 있는 긴 테이블 하나와 4인용 작은 데이블 하나가 매장 내에 있었습니다. 빵은 계속해서 굽고 계신건지 따뜻한 빵냄새가 매장 전체를 감싸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들어가자마자 눈에 띄는 부분은 연예인분들의 사인인데요. 요즘 팜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나래님의 사인도 눈에 보이네요. 팜유인정 맛집인가봅니다! 맛있는 빵들이 눈에 보이니 벌써부터 군침이 돕니다.

 

 

아! 위에도 잠시 설명을 드렸지만 주차공간이 협소하고 길이 좁다보니 차량을 가져오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매장 앞에 2대가 주차할 수 있지만 제가 오픈하자마자 갔음에도 매장 이용객 말고도 건물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주차를 하고 계셔서 사실상 주차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 자차이용을 꼭 하셔야한다면 바로 옆에 당산근린공원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메뉴&가격

▣ 주문음식

 - 고수토마토치즈 샌드위치 : 8,000원

 - 더블치즈 크로크무슈 : 8,000원

 

매장에 들어가면 각종 케이크, 빵 등 맛있어 보이는 베이커리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정말 배고플 때 가면 전부다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는 냄새가 코를 찔러요. 저희는 주말에 방문했는데 딱 브런치 메뉴를 먹으러 간 것이였기 때문에 샌드위치 메뉴에서 시키기로 했습니다. 가장 먼저 고른 메뉴는 당연히 고수 샌드위치이고 그리고 더블치즈 크로크무슈를 추가로 골라서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필댐굿의 다양한 베이커리등은 인스타그램에서 보실 수 있으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메뉴는 '고수토마토치즈 샌드위치'입니다.

고수페스토와 고수가 모두 들어가있고 여기에 모짜렐라치즈, 토마토까지 함께 들어갔습니다. 빵은 치아바타로 만들었는데 저는 이게 정말 신의 한수가 아니였나 생각합니다. 고수피자때도 느꼈지만, 고수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고수 특유의 향을 싫어하시는 건데요. 이 고수를 빵이나 다른 재료들과 함께 먹게 되면 고수 특유의 향이 음식의 풍미...라고 표현하면 될지 모르겠지만 뭔가 맛을 더 풍성하게 해주는 느낌이 들어요. 특히나 이 샌드위치는 치아바타가 너무 쫄깃쫄깃 맛있어서 짭조름하고 고소함이 일품인 샌드위치 입니다.

 

다음 메뉴는 '더블치즈 크로크무슈'입니다.

모짜렐라와 스위스치즈가 들어가 있는 크로크무슈입니다. 스모크햄과 소스류들이 적당하게 잘 어울리고 치즈의 고소한 맛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여기에 피클도 함께 주시는데, 치즈가 조금 느끼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피클도 같이 드시면 느끼하지 않게 드실 수 있으십니다.

 

 

3. 후기

오늘도 고수의 매력에 한번 더 빠져들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인의 추천에 의하면 다양한 베이커리류들이 정말 맛있는 카페라 하여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저는 고수 샌드위치가 정말 맛있었던 메뉴인 것 같아요. 특히나 샌드위치에 사용하는 치아바타는 여태까지 먹었던 것들 중에서 가장 쫀득쫀득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였는데요. 저희는 식사를 다 하고 집에 오기 전에 기본 치아바타와 시나몬롤을 추가로 사서 왔습니다. 사진은 따로 없지만 추가로 사왔던 빵들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시나몬롤은 크림치즈와 함께 주시는데 정말 잘 어울리는 조합이였어요. 사진을 찍기 위해 감성카페를 찾으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리는 카페는 아니지만, 정말 맛있는 샌드위치들 그리고 베이커리들을 맛보실 분들은 필댐굿에 한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