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여행] 호주 시드니 여행 8박 9일 EP.2 : 쇼핑편

백길로이 2023. 10. 29. 18:13

[시드니 8박 9일 여행 :쇼핑]

더록스 플리마켓+서큘러키 /  QVB / 패디스마켓

 

1. 더록스 플리마켓 + 서큘러키

▣ 더록스 플리마켓

 - 주소 : George St, The Rocks NSW 2000 

 - 웹사이트 : https://www.therocks.com/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7시 (토, 일 Only)

 

 

The Rocks, Sydney | What’s On | Plan Your Visit | The Rocks

A visit to The Rocks is one of the best things to do in Sydney. Eat, drink & shop boutiques & markets amid historic laneways & harbour views. See what’s on.

www.therocks.com

 

▣ 서큘러키

 - 주소 : Circular Quay Railway Station, Alfred St, Sydney NSW 2000 

 - 교통 : 지하철 T2,T3,T8 / 트램 L2, L3 서큘러키

 

이번 글에서는 시드니 여행동안 갔었던 쇼핑플레이스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해요.

주말에 도착한 저희는 시드니 여행의 시작을 더록스 플리마켓 + 서큘러키 산책으로 시작했어요.

 

더록스를 가실 때에는 우선 서큘러키로 가시면 됩니다. 서큘러키까지는 트램과 지하철이 잘 되어 있어서 찾아가기 쉽고 저희는 여행동안 트램으로 서큘러키에 주로 갔었어요. 서큘러키에 도착하셨다면 시드니 현대미술관 방향으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시드니에서의 첫 일정이 서큘러키였는데 사람도 많고 갈매기도 많아서 정말 신기했어요. 그리고 주말이라서 그런지 길거리에서 공연도 많이 하고, 날씨도 좋아서 바다와 하늘이 너무 이쁜 아름다운 항구의 모습이었어요. 

 

 

시드니 현대미술관을 지나면 어렵지 않게 더록스 플리마켓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기 편하게 안내판이 곳곳에 있더라구요. 더록스 플리마켓은 시드니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나인데요. 항구를 따라 위치한 록스라는 지역에서 주말이면 야외에 상점을 차리고 다양한 음식들과 액세서리, 옷, 예술품 등 각종 수공예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만 열리기 때문에 이곳을 방문하실 분들은 일정을 잘 확인하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거리가 꽤 길고 판매하는 물건들의 품목도 굉장히 다양해서 눈길이 많이 가는 부분은 있지만, 가격들이 생각보다 비싸서 선뜻 구매할 생각이 들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냥 한번 구경간다고 생각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고, 간식거리 정도 드시면서 천천히 둘러보기에 좋았던 것 같아요.

 

 

2. QVB (Queen Victoria Building)

▣ QVB

 - 주소 : 455 George St, Sydney NSW 2000 

 - 웹사이트 : https://www.qvb.com.au/

 - 영업시간 : 오전 09시~오후 18시 (월~금)/ 오전 10시~오후18시 (토, 일)

 

 

Queen Victoria Building (QVB)

The Queen Victoria Building (QVB) is a five level shopping centre located in the heart of Sydney's CBD. Opened in 1898, the QVB is an historic and iconic destination, attracting local and international visitors. It is home to unique retail and leading Aust

www.qvb.com.au

 

시드니의 대표적인 쇼핑몰 중 하나로 풀 네임은 퀸 빅토리아 빌딩이며 일반적으로 약어인 'QVB'로 불리고 있습니다.

1898년에 조지 맥레이에 의해서 디자인된 이 건물은 로마네크양식과 비잔틴 양식이 혼합된 건물이라고 합니다.

 

시드니는 굉장히 잘 발전된 도시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높은 건축물들과 빌딩들이 많은데 그 사이에서 높지는 않지만 화려한 외관의 19세기 건축물의 디자인을 잘 보여주고 있어서 존재만으로도 그 가치가 느껴지는 건물입니다. 외관뿐 아니라 내부 역시 현대의 모던한 느낌보다는 보다 우아하고 화려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아치형 천장에 형형색색의 화려한 타일들, 그리고 가운데가 뻥 뚫린 건축구조와 나선형 계단 모두 QVB의 존재감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건축물입니다. 

 

이런 건축물에 현재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시드니를 방문하면 꼭 한 번을 들러야 하는 쇼핑명소가 된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3. 패디스 마켓

 - 주소 : 9/13 Hay St, Haymarket NSW 2000 

 - 웹사이트 : https://paddysmarkets.com.au/

 -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8시 (수~일) / 월, 화 휴무일

 - 교통 : 트램 L1 캐피톨 스퀘어 or L2, L3 차이나타운

 

 

Paddy's Markets – Paddy's Markets

Market

paddysmarkets.com.au

 

패디스마켓은 우리나라의 동대문시장? 과 같은 곳입니다. 시드니 여행 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적당한 기념품을 사기 위해서 많이들 들르시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패디스마켓은 차이나타운에 인접해 있는 시장입니다. 트램을 타고 L1 캐피톨 스퀘어에서 내리시면 바로 있고, L2나 L3를 타시고 차이나타운에서 내리신 후에 조금 걸어오셔도 됩니다. 

 

패디스마켓에 들어가면 정말 그냥 딱 시장입니다. 의류, 기념품, 파티용품, 식료품 등등 다양한 물건들을 팔고 있었어요. 대부분 가격이 저렴한 물건들인데 호주기념품이지만 메이드인차이나 ㅎㅎ ;; 그렇답니다...

저희는 여행 갈 때마다 그 지역의 마그넷을 모으고 있어서 이런 건 시장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하나 골랐습니다. 면세점이나 다른 곳에서보다 절반정도 저렴하게 마그넷을 구매했습니다.

 

패디스마켓은 관광이라던가 쇼핑을 위해서 추천드리기보다는 적당한 구경거리와 기념품 구매를 위해 추천드리니 시간 나시면 한번 구경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후기

호주에는 우리나라처럼 큰 백화점 브랜드가 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제가 위에서 소개해드린 QVB가 대표적인 쇼핑센터이고 나머지는 길 가다가 보이는 매장들이나 곳곳에 있는 쇼핑센터들에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리지는 않았지만 QVB와 멀지 않은 곳에 '웨스트필드'도 시드니의 대표적인 쇼핑센터입니다. 웨스트필드 주변으로도 다양한 매장들이 있으니 이 주변의 스트릿에서 시드니에서의 쇼핑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는 맛집과 관광지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